NEWS

동물도 식물도 함께 살아가는 지구가 되도록 노력 하겠습니다. ESG경영은 특정한 기업만이 하는것이 아닌 내가 해야 하는 것입니다.

충남 부여 10개 마을, 태양광 발전소 수익으로 마을연금 운용

페이지 정보

작성자 한빛에너지 조회57회 작성일 25-05-20 11:22

본문

충남 부여군청 전경

충남 부여군청 전경

[부여군 제공.]


(부여=연합뉴스) 박주영 기자 = 충남 부여군은 마을이 자체적으로 운영한 태양광 발전소의 수익을 지역 주민 복지기금으로 활용하는 '마을연금 프로젝트'를 추진한다고 20일 밝혔다.

하반기 10개 마을의 각각 145㎡ 규모 부지에 태양광 발전소를 설치할 예정으로, 총사업비 3억6천만원 가운데 군이 3억원, 10개 마을이 6천만원을 부담한다.


발전소가 가동되면 각 마을은 마을연금 형태로 월 35만원(연간 420만원)의 수익을 올릴 것으로 예상된다.

마을연금은 학생 장학금, 공공시설 운영비, 취약계층 지원 등 다양한 복지사업에 사용된다.


친환경 에너지 공급을 통한 전기료 절감과 탄소 배출 저감은 물론 지역 공동체의 복지 증진에 기여할 것으로 군은 기대하고 있다.


박정현 군수는 "마을이 자체적으로 운영하는 태양광 발전소를 통해 탄소중립을 실천하고 이를 주민 복지로 환원하는 '두 마리 토끼'를 잡는 프로젝트"라며

"단순한 에너지 생산을 넘어 지역 사회의 연대와 지속 가능한 복지 모델이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기사 자세히 보러가기

https://www.yna.co.kr/view/AKR20250520064200063?input=copy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